[비즈니스포스트] 롯데하이마트가 전문가 방문으로 고객의 가전 구매 전후 경험을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롯데하이마트는 11일 고객의 가전 사용 불편 해소와 설치 전 고민 해결을 위한 ‘방문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가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한 사항을 점검하고 해결해주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와 대형가전 구매 시 중요한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적절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 등 2가지로 세분화된다.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는 1만5천 원,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는 1만5천~2만5천 원을 내야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방문컨설팅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롯데하이마트의 ‘CS마스터(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가)’를 별도로 교육해 방문 컨설턴트로 육성했다. 상품과 관련한 전문 지식과 설치 환경 노하우가 많은 전문가가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게 됐다.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는 먼저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불편 사항을 듣고 상태를 확인해 단순 조작 등의 원인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만약 점검 결과 고장으로 확인될 경우 브랜드별 A/S 접수까지 대신 진행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를 활용하면 전문가 방문을 통해 설치 공간을 구매 전 미리 확인하고 내가 사고 싶은 가전이 설치 가능한지 알 수 있다. 만약 불가능한 환경이라면 해당 공간에 적합한 제품 규격과 사양을 추천해준다.
방문컨설팅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가 추진하고 있는 ‘고객 평생 케어’ 전략의 하나다.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의 사용 환경과 상황까지 챙기겠다는 의미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서비스를 내놓기에 앞서 4월 말부터 약 한 달 동안 영남 지역 매장 80여 곳에서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 이용 고객의 대부분은 50대 이상이었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SCM부문장은 “고객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제품을 설치하는 가전 판매업의 특성과 경쟁력을 대폭 강화해 가전을 가장 잘 이해하는 전문가가 고객의 설치 환경과 사용 경험에 맞는 ‘생활 밀착형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매 전후 고객이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롯데하이마트만의 ‘고객 평생 케어’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1일 고객의 가전 사용 불편 해소와 설치 전 고민 해결을 위한 ‘방문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가 ‘방문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의 배송 및 설치 전문가인 ‘CS마스터’가 고객에게 냉장고의 수평 상태를 설명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이 서비스는 가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한 사항을 점검하고 해결해주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와 대형가전 구매 시 중요한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적절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 등 2가지로 세분화된다.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는 1만5천 원,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는 1만5천~2만5천 원을 내야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방문컨설팅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롯데하이마트의 ‘CS마스터(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가)’를 별도로 교육해 방문 컨설턴트로 육성했다. 상품과 관련한 전문 지식과 설치 환경 노하우가 많은 전문가가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게 됐다.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는 먼저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불편 사항을 듣고 상태를 확인해 단순 조작 등의 원인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만약 점검 결과 고장으로 확인될 경우 브랜드별 A/S 접수까지 대신 진행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를 활용하면 전문가 방문을 통해 설치 공간을 구매 전 미리 확인하고 내가 사고 싶은 가전이 설치 가능한지 알 수 있다. 만약 불가능한 환경이라면 해당 공간에 적합한 제품 규격과 사양을 추천해준다.
방문컨설팅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가 추진하고 있는 ‘고객 평생 케어’ 전략의 하나다.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의 사용 환경과 상황까지 챙기겠다는 의미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서비스를 내놓기에 앞서 4월 말부터 약 한 달 동안 영남 지역 매장 80여 곳에서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 이용 고객의 대부분은 50대 이상이었다.
신현채 롯데하이마트 SCM부문장은 “고객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제품을 설치하는 가전 판매업의 특성과 경쟁력을 대폭 강화해 가전을 가장 잘 이해하는 전문가가 고객의 설치 환경과 사용 경험에 맞는 ‘생활 밀착형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매 전후 고객이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롯데하이마트만의 ‘고객 평생 케어’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