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마켓 적립형 구독서비스 '꼭 멤버십' 1분기 중 출시, "실질 체감 혜택 확대"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6-01-25 11:54: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새 멤버십을 선보인다.

G마켓은 새로운 적립형 구독서비스 ‘꼭 멤버십’을 이르면 1분기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G마켓 적립형 구독서비스 '꼭 멤버십' 1분기 중 출시, "실질 체감 혜택 확대"
▲ G마켓이 이르면 올해 1분기 적립형 구독서비스 '꼭 멤버십'을 출시한다. < G마켓 >

꼭 멤버십은 G마켓이 2017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 출시 이후 9년 만에 내놓는 독자 멤버십이다. 기억하기 쉬운 한 음절로 쇼핑을 좋아한다면 ‘꼭’ 챙겨야 할 멤버십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G마켓은 말했다.

G마켓에 따르면 새로운 멤버십의 가장 큰 변화는 혜택 구조다.

기존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혜택에서 쓸수록 혜택이 쌓이는 적립형으로 전환한다. 쇼핑을 할수록 혜택이 소모되는 구조가 아닌 이용할수록 가치가 축적되는 방식으로 고객의 소비 경험을 실질적 자산으로 전환하기로 했다는 것이 G마켓의 설명이다.

높은 적립율을 내세운 쇼핑 최적화 설계도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활용도가 낮은 부가서비스 대신 쇼핑 혜택에 집중해 실질적 체감 혜택을 확대한다. 그중에서도 쇼핑 빈도가 높고 구매력이 강한 충성 고객에게는 압도적 혜택을 제공해 차별화를 꾀한다고 G마켓은 덧붙였다.

새로운 배송 혜택과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등 멤버십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도 추가된다.

G마켓은 “새 멤버십 ‘꼭’은 단순한 멤버십 새단장을 넘어 G마켓의 충성도 있는 고객을 위한 쇼핑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라며 “현재 막바지 점검 단계로 이르면 올해 1분기 안에 정식으로 선보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제네시스 디스플레이 오류로 미국서 8만3천 대 리콜, LG전자 제조
환경재단 '그린아시아 글로벌 리더십' 2기 발대식, 아시아 기후·환경 현장 방문
키움증권 "카카오게임즈 목표주가 하향, 올해 상반기까지 영업손실 지속"
KB증권 "포스코퓨처엠 목표주가 하향, 작년 4분기 양극재 판매량 급감"
LS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철회, 프리IPO 투자자와 새 투자방안 검토"
하나증권 "미국·EU 긴장 지속에 소재 업종 강세, 고려아연 엘컴텍 아이티센글로벌 주목"
iM증권 "이번주 환율 1410~1460원 전망, 엔화 추가 강세 가능성 주목"
비트코인 1억2838만 원대 하락, 미국 추가 '셧다운' 우려에 투자심리 위축
하나증권 "하이브 목표주가 상향, 캣츠아이 코르티스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
HLB 간암 신약 '리보세라닙' 미국 FDA에 신약 허가 재신청, "보완 요구사항 충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