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2분기 영업이익 230억 내 27% 늘어, "색조 매출 비중 과반 넘어서"
글로벌 화장품 OG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이사 조임래)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617억 원, 영업이익 230억 원의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2.5% 증가했고, 연결 영업이익은 27.2% 늘어 영업이익률 14.2%를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연결 매출이 36.6%, 연결 영업이익이 87.3% 증가했다.코스메카코리아의 핵심 경쟁력인 OGM 모델이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한 결과로 분석된다.K-뷰티 인디브랜드사의 수출 확대, 한국·미국 법인 간 OGM 협력 시너지, 자동화 설비 도입에 따른 생산 효율성 향상, 매출 증가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 등이 반영된 결과다.한국법인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6.2% 증가한 1100억 원으로 연결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K-뷰티 인디브랜드사의 수출 지역 확대, 고객 포트폴리오 다변화, 제품군 다양화가 매출 증가를 이끌었으며, 특히 색조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0.9% 늘었다. 기초 화장품 중심의 안정적인 매출 구성과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더해져 영업이익 138억 원을 달성했다.미국법인 잉글우드랩은 2분기 매출 575억 원, 영업이익 101억 원을 기록했다. 신규 고객사의 OTC(Over-the-C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