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우리은행 앱 사용자에게 상품가입 알림 전송 오류, "혼란 드린 점 사과"

전해리 기자 nmile@businesspost.co.kr 2025-12-18 16:24: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에서 모바일 앱 사용자 일부에게 상품가입 알림을 잘못 발송하는 사고가 났다. 

18일 오후 1시 넘어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앱을 이용하는 일부 고객들에게 ‘상품 가입 감사’ 알림이 오류로 전송됐다는 안내 메시지를 보냈다. 
 
우리은행 앱 사용자에게 상품가입 알림 전송 오류, "혼란 드린 점 사과"
▲ 우리은행 앱 일부 고객들이 상품에 가입하지 않았는데도 가입 감사 메시지를 받았다. 사진은 오류 전송을 안내하는 메시지. <비즈니스포스트>

앞서 우리은행은 이날 오후 12시를 전후해 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일부 고객들에게 ‘상품 가입 감사 인사’ 알림을 보내며 "상품 가입 감사드린다. 관련 상담이 필요하면 언제든 관련 직원을 찾아달라"고 안내했다.

우리은행은 오류 사실을 확인한 뒤 다시 알림을 보내 “상품 가입 감사 알림이 오류 전송돼 안내한다”며 “혼란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오류는 디지털영업부가 상품 홍보 알림을 발송하는 과정에서 가입 감사 템플릿을 잘못 선택한 데서 비롯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관련 부서에서 고객들에게 상품 가입 관련 홍보 알림을 보내려다 잘못 선택해 다른 알림이 전송됐다”고 해명했다. 

일부 고객은 “상품에 가입하지 않았는데 가입 감사 알림이 와서 놀랐다”는 반응을 보였다. 

통신사와 카드사에 이어 최근 두나무와 쿠팡 등에서 연달아 해킹 사고가 일어나며 디지컬 보안에 민감한 시기인 만큼 우리은행이 빠르게 대처한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킹 등 민감한 시기이다 보니 내부적으로 확인을 철저히 하고 있다”며 “이번 알림 전송 오류는 단순 실수에서 발생한 일”이라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최신기사

포스코이앤씨 송치영 여의도역 신안산선 현장 사망사고에 사과, "책임 다할 것"
신안산선 여의도역 공사 현장서 철근 무너지는 사고로 사망자 1명 나와
금투협 선택은 '현역 증권사 대표', 황성엽 '코스피 5천'으로 자본시장 대전환 이끈다
카카오뱅크 첫 해외투자처 '슈퍼뱅크' 인도네시아 증시 상장, 윤호영 "글로벌 경쟁력 입증"
금감원장 이찬진 "증권사 해외투자 영업경쟁 과열 우려, 위법행위 엄정 조치"
소비자보호평가 라이나생명·현대카드 양호, 토스뱅크·하나캐피탈 등 8곳 미흡
고려아연 "국내 공장 신설 등 1.5조 투자 2029년까지 차질없이 진행할 것"
[원화값 뉴노멀⓼] 크래프톤 올해도 최대 실적 눈앞, 김창한 환율 효과까지 더해져 미소
강원랜드 '복합리조트 청사진'에 카지노 규제 완화 관건, 이재명 대통령 설득 과제 무거워져
금융투자협회장 결선투표 끝에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 당선, 3년 임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