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넥슨은 12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콘서트 영화 ‘블루 아카이브 : 디 오케스트라 인 시네마’를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했다.
이번 영화는 ‘블루 아카이브’의 OST곡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재해석한 ‘2025 사운드 아카이브 : 디 오케스트라’ 공연의 실황을 담은 작품이다.
| ▲ 넥슨이 12일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4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콘서트 영화를 롯데 시네마에서 개봉했다. <넥슨> |
‘Constant Moderato’, ‘Aoharu’ 등 ‘블루 아카이브’의 대표 OST 곡들을 오케스트라 편곡과 다양한 악기 협연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 공연 준비 과정과 주요 개발진 인터뷰 등 다양한 비화를 공개한다.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 롯데시네마 31개 지점에서 상영되며 관람할 경우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개봉을 기념해 주차별 특전 굿즈도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롯데시네마와 함께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8일까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지점의 브이스퀘어에서 ‘블루 아카이브 4주년 미니 페스티벌’이 열린다. 현장에는 신규 일러스트를 활용한 컬래버 팝업 스토어와 함께 오케스트라 특별 감상실, 메모리얼 포토존, 히스토리존, 음감 카페 등 다양한 체험형 공간이 마련된다.
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는 이번 컬래버의 신규 일러스트를 활용한 포토존 및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캐릭터 굿즈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 월드타워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