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김부장 이야기' 등장 SK스피드메이트 자동차 정비소, 시청자 관심 증가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12-05 15:12: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부장 이야기' 등장 SK스피드메이트 자동차 정비소, 시청자 관심 증가
▲ 최근 종영한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방송 캡쳐. < SK스피드메이트 >
[비즈니스포스트]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가운데 촬영장소 제공 등 드라마 제작지원을 했던 자동차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도 관심을 받고 있다.

5일 SK스피드메이트에 따르면 스피드메이트는 김부장 이야기 속 주인공의 형이 운영하는 자동차 정비소로, 매장 촬영 제공 및 로고 노출 등을 통해 드라마 제작지원에 참여했다.

'김부장 이야기'는 서울 자가를 보유하고 대기업에 근무함으로써 성공한 삶이라 자부하던 '김부장'이 실패를 겪으며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좌절한 '김부장'은 막막한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동안 데면데면했던 형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형은 세차 일을 제안해 '김부장'은 형의 카센터 옆에 세차장을 차리고 일하는 보람을 느끼며 새로운 일상을 꾸려나간다.

'김부장'의 마음가짐이 긍정적 반전을 이루는 배경으로서 등장하는 카센터가 바로 스피드메이트다.

중년 남성의 눈물겨운 자아 찾기 스토리가 동년배를 비롯한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방송 채널은 물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스피드메이트 브랜드 각인 효과도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스피드메이트는 국내 대표 자동차 관리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15년 만에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리뉴얼하며 '내 차 정비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는 브랜드 의지를 담았다.

또 업무시간 중 정비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화요일 야간을 활용한 '별빛정비'를 운영 중이며, 한국타이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스피드메이트 독점 패턴인 '로드메이트S'를 출시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11월 말에는 카카오의 '카나나'와 연동되는 차량관리 인공지능(AI)메이트 '스피드 오토케어'를 선보여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고객 맞춤형 정비환경 조성에 나서기도 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고객의 차량 관리에 함께해 온 스피드메이트가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며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드라마 제작지원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이노스페이스 23일 발사 재시도, "안전하고 성공적 발사 위해 최선 다할 것"
농협 외부인사 주축 '혁신위' 내년 출범, "중앙회장 선출 방식 개선방안 검토"
한국소비자원 "SKT 해킹 피해자에 1인당 10만원 보상하라", 2조3천억 규모
LG 연말 '사랑의열매' 이웃사랑성금 120억 기부, 26년 누적성금 2500억
LG전자 일본 사물인터넷 기업과 파트너십, 현지 식음료 매장에 키오스크 공급
HD현대중공업 페루 해군과 차세대 잠수함 개발협약 체결, "중남미시장 확대"
신한은행 비대면 전용 '신속한 전문직 사업자대출' 출시, 최대 1억 한도
현대차 유엔 산하 기구에 아이오닉5와 충전 인프라 기증, 세계구호 현장 투입
SK넥실리스 배터리업계 최초 '카퍼마크' 획득, 글로벌 고객사 ESG 요구 대응
삼성전자 제미나이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공개, 식료품 라벨 자동 인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