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하나증권 "네이버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실적서 AI 성과 확인"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11-06 09:02: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의 목표주가가 상향됐다. 

6일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네이버의 목표주가를 기존 32만 원에서 35만 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도 유지했다. 
 
하나증권 "네이버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실적서 AI 성과 확인"
▲ 6일 하나증권은 네이버 목표주가로 35만 원을 제시했다.

직전 거래일인 5일 네이버 주가는 27만8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준호 연구원은 “인공지능(AI) 성과를 확인했다”며 “AI, 스테이블 코인에서의 강점이 사업화, 제도화로 가시화되며 가파른 주가 상승을 전망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부문에서는 2026년 쇼핑 에이전트를 시작으로 AI 탭과 통합 에이전트를 출시한다. 

기업간 거래(B2B) 부문에서는 광고주, 셀러 대상 비즈니스 에이전트를 출시하고 제조업 부문 피지컬AI 사업화를 준비한다. 

기업과 정부간 거래(B2G) 부문에서는 클라우드 매출이 나오고 있으며 국가AI컴퓨팅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이 연구원은 “디지털 자산에서도 두나무와 협업으로 경쟁력이 압도적”이라며 “B2C, B2B, B2G 등 모든 부문에서 역량을 구축해 AI 전환기에 가장 높은 수혜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3분기 연결 기준으로 시장 기대치(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냈다.

3분기 매출은 3조1381억 원, 영업이익은 57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5.6%, 8.6% 늘어난 것이다.

전체 광고 매출은 1조4060억 원으로 인공지능 기반 광고효율 증대와 애드부스트 도입효과에 힘입어 지난해 대비 11.4% 증가했다. 중개 및 판매 매출은 5589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39.7% 크게 늘었다. 

올해 연결 기준 연간 매출은 12조591억 원, 영업이익은 2조1992억 원으로 예상됐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IBK투자 "네이버, AI·커머스·GPU 인프라 3대 성장축"
[6일 오!정말] 민주당 이기헌 "죄가 있다면 배가 나온 죄밖에 없다"
IBK투자 "카카오게임즈 올해는 메마른 시기, 내년 신작 모멘텀 싹트다"
IBK투자 "현대백화점 본업 성장성 유지, 지누스 부담은 지속될 전망"
IBK기업은행 중소·중견기업에 모험자본 1700억 공급, "생산적 금융 활성화"
인터넷신문협회 광고주협회 비판, "언론진흥기금·자율규제기구 장악 부적절"
IBK투자 "SK바이오팜 4분기도 고성장 지속할 것, 관세 리스크 완환까지"
유한양행 마일스톤 공백에 수익성 '뚝', MASH·알레르기·비만약 '포스트 렉라자' 정조준
수출입은행장 황기연 취임, "미래성장 이끌 전략산업 육성에 역량 집중하겠다"
[오늘의 주목주] '배당소득 분리과세' 하나금융지주 7% 상승, 코스닥 로보티즈 10%..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