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백화점,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앞두고 프로모션 강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9-17 08:58: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백화점이 조만간 시행될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한시 허용 정책에 발맞춰 외국인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은 17일 전국 모든 점포에서 알리·위쳇페이와 같은 중화권 고객 선호 결제수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앞두고 프로모션 강화
▲ 롯데백화점이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한시 허용 정책을 앞두고 외국인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사진은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쇼핑>

19일부터 10월11일까지 당일 1천 위안 이상을 알리페이로 결제하면 30위안을 즉시 할인해준다.

25일부터 10월12일까지 당일 800위안 이상을 위챗페이로 결제하면 40위안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위챗페이로 빈폴과 구호, 띠어리 등 삼성물산 브랜드를 구매할 경우 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7월 문을 연 서울 소공동 본점의 K-패션 플랫폼 ‘키네틱그라운드’에서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키링 등 굿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외국인 관광객 전반을 위한 혜택도 늘렸다.

외국인 고객 선불카드인 ‘와우패스’ 연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본점과 잠실점, 부산본점, 광복점, 김포공항점까지 모두 5개의 주요 거점 점포에서 와우패스로 당일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5% 상당의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롯데백화점 모든 점포에서 26일부터 10월12일까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패션과 뷰티 상품군을 당일 30만·60만 원 이상 구매한 경우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그룹 유통 시설이 모여있는 서울 잠실 롯데타운에서는 외국인 고객 전용 혜택을 더욱 확대했다. 잠실점에서는 26일부터 10월12일까지 시계와 주얼리 상품군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외국인 고객에게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서울관광재단과 제휴해 내놓은 외국인 전용 서울 관광 자유이용권인 ‘디스커버서울패스’를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에비뉴엘바 이용권 2매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자는 차원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8월에는 외국인 관광객의 사후면세점 내국세 환급을 대행하는 ‘글로벌텍스프리’와 협업해 외국인 유학생 홍보단인 ‘롯데백화점 글로벌 서포터즈’를 공식 출범했다. 중국과 일본, 스페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 유학생들로 구성된 글로벌 서포터즈는 2달 동안 롯데백화점 관련 쇼핑 콘텐츠 제작 및 홍보 활동을 하며 롯데타운 명동과 잠실의 최신 쇼핑 트렌드와 혜택을 자국어로 알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정보를 빠르게 접하기 어려운 개별 여행객 고객을 위해 올해 초 중국의 대표적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인 ‘샤오홍슈’ 공식 계정도 개설했다. 이를 통해 국경절 관련 프로모션과 새 팝업스토어 오픈 등 다양한 쇼핑 뉴스를 빠르게 전하고 있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K-문화의 부흥으로 국내 방한 외국인도 급증하는 가운데 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정책에 힘입어 백화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하반기에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롯데백화점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차별화된 쇼핑 혜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각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HMM 2조 규모 자사주 매입 마쳐, 산업은행·해양진흥공사 9천억씩 회수
LG전자 만 50세 이상·저성과자에 희망퇴직 실시, TV 이어 모든 사업부로 확대
대법원장 조희대 "대통령 사건 놓고 한덕수 포함 외부 누구와도 논의 안 했다"
포스코 노사 임단협 조인식, 기본임금 11만 원 인상·우리사주 취득 지원금 400만 원
효성그룹 조현준 회장 세 자녀, HS효성 보유 주식 모두 처분
금융위 제4인터넷은행 예비인가 모두 불허, '유력 후보' 소호은행 "대주주 자본력 미흡..
비트코인 시세 1억6284만 원대 상승, 미국 금리인하 기대에 전략자산 비축 논의도 본격화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선택의 시간', 인천공항 면세점 유지할까 싸울까 포기할까
코스피 '숨고르기' 3410선 하락 마감, 코스닥도 840선 내려
법무장관 정성호 "검찰 '이화영 술자리 회유' 의혹 사실인 정황 확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