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은행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유튜브 공개, 강호동·지드래곤·손흥민 출연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5-09-16 10:44: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광고모델을 활용하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시도한다.

하나은행은 23일 방송인 강호동씨가 사회를 맡고 가수 지드래곤(G-DRAGON)과 손흥민 선수가 게스트로 출연하는 유튜브 콘텐츠 ‘하나뿐인 무릎팍박사’를 하나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인 ‘하나TV’에서 단독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유튜브 공개, 강호동·지드래곤·손흥민 출연
▲ 하나은행 광고모델 (왼쪽부터)강호동, 지드래곤, 손흥민이 유튜브 콘텐츠 ‘하나뿐인 무릎팍박사’에 출연한다. <하나은행>

하나뿐인 무릎팍박사는 예능 프로그램 ‘무릎팍도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유튜브 콘텐츠다. 하나은행은 은행(Bank)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뱅크테인먼트(banktainment)라고 설명했다.

이번 콘텐츠는 하나은행의 광고모델들이 함께 출연하는 토크쇼 형태로 제작됐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전통적 광고 형식에서 벗어난 시도다.

지드래곤은 자신이 하나금융그룹의 모델이 된 배경과 글로벌 아티스트 입장에서 바라보는 금융의 모습, 자산관리 비법 등을 이야기한다.

손흥민 선수는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하게 된 인연과 7년 동안 함께 하면서 느낀 점을 소개한다. 자신의 MBTI(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와 성격유형 등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이야기도 전한다.

하나은행 브랜드전략부 관계자는 “게스트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무릎팍박사처럼, 하나은행도 손님 한 분, 한 분의 고민을 경청하고 실질적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인텔에 50억 달러 지분투자, 로이터 "TSMC에 잠재적 위협"
한국GM 노사 임금교섭 잠정합의, 기본급 인상에 성과급 1750만원 지급
고려아연 자사주 잔여분 연내 전량 소각, "총주주환원율 200% 목표"
현대차 미국서 해외 첫 'CEO 인베스터데이', 2030년까지 77조3천억 투자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서 철수, "운영 지속하기엔 손실 너무 커"
삼성전자 XR기기 '무한' 10월22일 공개, 곧바로 정식판매 돌입
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최대 공급사 전망, 삼성전자는 속도 우위
해킹 사태에 고개 숙인 롯데카드 조좌진, "사임 포함한 인적 쇄신 약속한다"
금감원 직원 1100여명 국회 앞 조직개편 반대 집회, "자리 나눠먹기 위한 해체"
노동장관 김영훈 "노란봉투법은 중대재해예방에 도움" "구체적 메뉴얼 마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