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보훈장관 권오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관련 보훈부 자체 감사 실시할 것"

권석천 기자 bamco@businesspost.co.kr 2025-09-15 16:26: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은 김형석 독립기념관장과 관련해 국가보훈부 자체 감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15일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보훈부로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권한을 행사하겠다"며 "보훈부 자체적으로 특정감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권 장관의 발언은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여당 의원들이 김 관장과 관련 문제를 제기하기 위해 방문한 데 응답하면서 나왔다. 
 
보훈장관 권오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관련 보훈부 자체 감사 실시할 것"
▲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가운데)이 15일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에 대한 감사를 촉구하기 위해 항의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정무위원회 의원들과 면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 장관은 신속한 수사를 위해 자체 감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감사원 감사와 독립기념관 이사회 재구성은 시일이 오래 걸릴 것이다"라며 "이전 정부에서 임명한 이사들로 구성된 현 이사회 소집으로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을 것이기 때문에 보훈부 자체 감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국가보훈부 역시 입장문을 내고 김 관장에게 제기된 의혹을 구체적으로 짚었다.

국가보훈부는 입장문에서 "김 관장의 독립기념관 사유화 논란과 예산 집행, 복무 등에 관해 조속히 사실관계를 확인할 예정"이라며 "감사원에 청구된 나머지 사안에 대해서는 감사원 감사가 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올해 광복절 경축식 기념사에서 "우리나라의 광복을 세계사적 관점에서 보면 제2차 세계대전에서 연합국의 승리로 얻은 선물"이라고 말해 논란을 빚기도 했다. 권석천 기자 
 

최신기사

엑손모빌 전기차 시장에서 기회 본다, SK온 LG엔솔에 배터리 소재 공급 추진
SK 최태원 동거인 악성루머 올린 유튜버 고소, 경찰 명예훼손 수사 중
테슬라 FSD 기술 '게임체인저' 평가, 모간스탠리 "에어백처럼 모든 차에 필수"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430선 돌파, 사상 최고치 경신 흐름 이어가
2020~2025년 담합 매출액 81조에 과징금 2조뿐, 민주당 허영 "담합은 남는 장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주식 매수 '눈속임' 그치나, 블룸버그 "헐값 매도 전례 많아"
유럽연합 '2035 감축목표' 제출기한 못 맞춰, 회원국 간 합의 난항
유엔 세계 각국에 기후총회 대표단 축소 요청, "개최지 숙박시설 부족"
애플 차기 아이폰 '반도체 혁신' 예고, TSMC 2나노 공정과 자체 통신칩 적용
마이크론 실적으로 'HBM 공급과잉' 우려 완화, SK하이닉스와 경쟁에 점유율 유지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