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엔비디아 젠슨 황 SK하이닉스 전시장 찾아 협력 재확인, "HBM4 지원해달라"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5-05-20 20:08: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SK하이닉스 전시장을 방문해 고대역폭 메모리(HBM) 분야에서 협업 의지를 재확인했다.

젠슨 황 CEO는 20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컴퓨텍스 2025'에 조성된 SK하이닉스 부스를 방문했다.
 
엔비디아 젠슨 황 SK하이닉스 전시장 찾아 협력 재확인, "HBM4 지원해달라"
▲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20일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관에서 개최된 '컴퓨텍스 2025'에서 SK하이닉스 부스를 찾아 전시된 HBM에 사인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김주선 SK하이닉스 AI 인프라 사장 등 경영진과 만나 "HBM4(6세대 고대역폭 메모리)를 잘 지원해달라"고 말했다.

젠슨 황 CEO는 부스에 전시된 HBM4 샘플도 살펴본 뒤 "정말 아름답다"고 말하며 전시된 제품에 "SK하이닉스를 사랑한다", "원팀" 등 메시지도 남겼다.

SK하이닉스는 현재 엔비디아에 최신 규격의 HBM3E를 공급하고 있다. 3월에는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에 HBM4 샘플을 공급했으며 하반기부터 양산을 앞두고 있다.

젠슨 황 CEO는 이날 컴퓨텍스에서 진행된 미디어텍과 폭스콘 등 주요 협력사 CEO의 기조연설 무대에도 올랐다.

21일에는 타이베이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열리는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에도 참석한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엠브레인퍼블릭] 대선 D-13, 이재명 50% 김문수 36% 이준석 6%
정부 대규모 정보시스템 구축에 민간클라우드 우선 검토, 700억 이상 사업에 대기업 참..
인텔 네트워크 사업도 매각 추진, CPU와 파운드리에 '선택과 집중' 강화
LG전자, 북미 최대 세탁솔루션 기업과 상업용 세탁기 공급계약 체결
하나증권 "KT 2~4분기 높은 실적 개선세 전망, 주당배당금 추가 상향 가능성"
IBK투자 "현대지에프홀딩스 지주사의 품격, 추가적인 기업가치 상승 가능"
상상인증권 "동아에스티 2분기 도입상품 '자큐보' 매출 확대, 외형 성장 지속"
현대차증권 "코스맥스 목표주가 상향, 생산능력·수주 확대에 실적 기대 상승"
D램 가격 상승세에 반도체주 기대, 하나증권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한화비전 주목"
IBK투자 "하이트진로, 업황 회복 없이는 유의미한 주가 반등 어려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