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두산건설이 2분기 영업이익을 66% 가량 늘렸다.
두산건설은 2분기 연결 매출 4435억 원, 영업이익 454억 원을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31.4%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66.1% 늘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8684억 원, 영업이익 536억 원을 냈다. 매출원가율은 89.5%, 영업이익률은 6.2%로 집계됐다.
두산건설은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으로 성과를 냈다고 바라봤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분양 전략이 핵심적 역할을 해내 지방 분양 시장 침체에도 정밀한 수요 분석과 맞춤형 마케팅을 토대로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 등의 분양 완료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6월말 연결 기준 부채비율은 364.3%로 지난해말(378.1%)보다 14%포인트 가량 낮아졌다.
두산건설은 “불확실성이 큰 시장 환경에서 외형보다 수익성과 안전성을 우선한 전략이 성과로 이어진 시기였다”며 “하반기에는 분양 확대와 성장 모멘텀 확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두산건설은 2분기 연결 매출 4435억 원, 영업이익 454억 원을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31.4%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66.1% 늘었다.

▲ 두산건설이 2분기 영업이익을 66% 가량 늘렸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8684억 원, 영업이익 536억 원을 냈다. 매출원가율은 89.5%, 영업이익률은 6.2%로 집계됐다.
두산건설은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으로 성과를 냈다고 바라봤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분양 전략이 핵심적 역할을 해내 지방 분양 시장 침체에도 정밀한 수요 분석과 맞춤형 마케팅을 토대로 ‘창원 메가시티 자이&위브’ 등의 분양 완료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6월말 연결 기준 부채비율은 364.3%로 지난해말(378.1%)보다 14%포인트 가량 낮아졌다.
두산건설은 “불확실성이 큰 시장 환경에서 외형보다 수익성과 안전성을 우선한 전략이 성과로 이어진 시기였다”며 “하반기에는 분양 확대와 성장 모멘텀 확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