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CC글라스가 성능과 외관을 개선한 프리미엄 창호 신제품을 내놨다.
KCC글라스는 자사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단열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창호 신제품 ‘홈씨씨 윈도우 원(ONE)’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프리미엄 창호인 홈씨씨 윈도우 원에 독자적 기술력을 담은 고단열 설계를 통해 단열 성능을 크게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일반적으로 창짝 내부에 하나의 공기층(챔버)를 적용하는 것과 비교해 KCC글라스는 신제품에 양면 공기층 구조를 도입했다. 외부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내부 열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또 창틀에는 틈새 바람의 유입을 줄이기 위한 기능(모헤어)를 추가했다. 이중창 제품에는 기밀성과 단열 성능을 높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충족하기 위해 기존 모헤어와 추가된 모헤어를 서로 마주보는 구조로 설계했다.
창짝과 창틀도 구조적 강도를 높이고 빗물 유입을 막을 수 있는 시공 및 설계를 적용했다.
KCC글라스는 디자인 측면에서는 채광 및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프레임을 얇게 하고 유리 면적을 확대했다. 모서리를 둥근 형태로 제작했고 4가지 색상 제품을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히는 데 힘썼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여러 신형 부자재를 신제품에 추가했다.
홈씨씨 윈도우 원은 KCC글라스가 가공부터 설치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완성창’ 제품으로 항목에 따라 업계 최장 수준인 최대 13년의 품질보증을 제공한다. 창호 면적의 80%가량을 차지하는 유리는 자체 고단열 특수코팅(로이유리)를 적용할 수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윈도우 원은 에너지 효율과 디자인, 실용성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창호 제품”이라며 “냉난방비 절감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으로 창호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KCC글라스는 자사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단열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창호 신제품 ‘홈씨씨 윈도우 원(ONE)’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창호 신제품 '홈씨씨 윈도우 ONE'. < KCC글라스 >
KCC글라스는 프리미엄 창호인 홈씨씨 윈도우 원에 독자적 기술력을 담은 고단열 설계를 통해 단열 성능을 크게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일반적으로 창짝 내부에 하나의 공기층(챔버)를 적용하는 것과 비교해 KCC글라스는 신제품에 양면 공기층 구조를 도입했다. 외부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내부 열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또 창틀에는 틈새 바람의 유입을 줄이기 위한 기능(모헤어)를 추가했다. 이중창 제품에는 기밀성과 단열 성능을 높여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충족하기 위해 기존 모헤어와 추가된 모헤어를 서로 마주보는 구조로 설계했다.
창짝과 창틀도 구조적 강도를 높이고 빗물 유입을 막을 수 있는 시공 및 설계를 적용했다.
KCC글라스는 디자인 측면에서는 채광 및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프레임을 얇게 하고 유리 면적을 확대했다. 모서리를 둥근 형태로 제작했고 4가지 색상 제품을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히는 데 힘썼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여러 신형 부자재를 신제품에 추가했다.
홈씨씨 윈도우 원은 KCC글라스가 가공부터 설치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완성창’ 제품으로 항목에 따라 업계 최장 수준인 최대 13년의 품질보증을 제공한다. 창호 면적의 80%가량을 차지하는 유리는 자체 고단열 특수코팅(로이유리)를 적용할 수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윈도우 원은 에너지 효율과 디자인, 실용성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창호 제품”이라며 “냉난방비 절감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으로 창호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