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X하우시스가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에 참가해 북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X하우시스는 25~27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KBIS 2025’에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LX하우시스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참가, 현지 맞춤형 제품 선보여

▲ 'KBIS 2025' LX하우시스 전시관. < LX하우시스 >


KBSI는 올해로 61년째를 맞는 북미지역 최대 규모의 주방 및 욕실 전시회로 올해는 전세계에서 관련 기업 600곳 이상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 LX하우시스는 북미시장 전용 이스톤(Engineered Stone, 엔지니어드스톤) 신제품은 물론 바닥재·가구용보드까지 현지 맞춤형 제품군을 선보인다.

북미시장에서는 최근 주방·욕실 공간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 천연석과 디자인은 유사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에 내구성이 뛰어난 이스톤에 관한 수요가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LX하우시스는 2011년 미국 조지아주에 이스톤 생산공장을 설립한 뒤 2017년 캐나다 판매법인 설립, 2020년 이스톤 3호 생산라인 증설, 2023년 뉴욕 쇼룸 개관 등 현지화 전략을 펼쳐 이스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LX하우시스는 북미 이스톤 시장에서 스페인 코센티노, 미국 MSI·캠브리아, 이스라엘 시저스톤 등과 함께 선두권을 형성하고 시장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LX하우시스는 ‘주방·욕실 공간을 큐레이션하다(Space Curation)’를 주제로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이스톤 ‘비아테라’ 신제품 12종과 비온돌 주거환경에 적합한 럭셔리비닐타일(LVT) 바닥재 및 가구용보드 등 현지 맞춤형 신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LX하우시스는 대표 이스톤 신제품 ‘비아테라-스플렌더(Splendor)’와 ‘비아테라-클라우드릿지(Cloud Ridge)’에 기존보다 더 크고 섬세한 나뭇잎결(베인) 무늬로 천연대리석 패턴을 고급스럽게 구현하는 데 공을 들였다.

LX하우시스는 북미지역 최신 생활모습을 반영해 △품격 있는 다이닝 공간 △홈파티형 오픈 주방 △평온한 욕실 △반려동물 친화형 공간 등의 ‘쇼룸 존’도 뒀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북미시장에 특화한 LX하우시스만의 차별화 신제품과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신규 고객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앞세워 북미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