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북미 시장에 상온 볶음밥 제품을 내놨다.

CJ제일제당은 28일 북미 시장에 상온 즉석밥인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을 수출·판매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북미에서 상온 즉석밥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 판매

▲ CJ제일제당은 북미 시장에 상온 즉석밥인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bibigo Korean BBQ Fried Rice)'을 수출·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월마트에서 소비자가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을 살펴보고 있다.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북미에 상온 볶음밥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냉동 볶음밥을 북미에서 판매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은 상온으로 출시돼 보관이 간편하며 유통기한도 15개월로 냉동 볶음밥과 비교해 길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을 전자레인지에 90초 조리하면 전문점에서 먹던 볶음밥을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으며 국내 햇반과 동일한 밥그릇 형태로 출시돼 취식도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북미 시장의 볶음밥 제품은 보통 파우치 형태로 조리 후 그릇에 덜어 먹어야 해 번거로웠다.

이번 신제품은 현재 월마트, 퍼블릭스 등 북미 주요 식료품 채널에 입점 돼있으며 향후 주요 유통 채널에도 입점한다.

CJ제일제당의 상온 즉석밥은 백미를 중심으로 북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햇반 백미 매출은 1600억 원으로 전년보다 약 20.6% 상승했다. 

올해 9월까지의 누적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12% 상승했다. 

현재 햇반 백미는 미국·호주·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돼 있으며 향후 판로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홍정욱 CJ제일제당 P-Rice 담당은 "상온 볶음밥을 백미에 이은 대형 제품으로 육성해 K-즉석밥의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