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칠성음료가 청주 ‘청하’의 포장 디자인을 7년 만에 바꿨다.
롯데칠성음료는 26일 청하의 브랜드 유산을 강화하면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2017년 이후 7년 만에 청하 포장 디자인을 바꿨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라벨에 있는 청하 글씨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한자 부분인 청(淸)은 둥글게 표현했고 뚜껑 상단에는 ‘물꽃’ 상징을 새로 추가했다.
청하는 1986년 출시된 주류 제품이다. 국내 청주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약 4200만 병 판매됐다.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섞은 ‘별빛청하 스파클링’은 2022년 5월 출시된 뒤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량 4300만 병을 넘겼다.
롯데칠성음료는 “기존 디자인이 주는 익숙함과 가치는 유지하고 신선함을 더한 이번 재단장 패키지의 매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새롭게 추가된 물꽃 심볼을 굿즈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26일 청하의 브랜드 유산을 강화하면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2017년 이후 7년 만에 청하 포장 디자인을 바꿨다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청주 '청하' 포장 디자인을 7년 만에 바꿨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라벨에 있는 청하 글씨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한자 부분인 청(淸)은 둥글게 표현했고 뚜껑 상단에는 ‘물꽃’ 상징을 새로 추가했다.
청하는 1986년 출시된 주류 제품이다. 국내 청주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약 4200만 병 판매됐다.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섞은 ‘별빛청하 스파클링’은 2022년 5월 출시된 뒤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량 4300만 병을 넘겼다.
롯데칠성음료는 “기존 디자인이 주는 익숙함과 가치는 유지하고 신선함을 더한 이번 재단장 패키지의 매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새롭게 추가된 물꽃 심볼을 굿즈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