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였다.
KDB산업은행은 2020년 말부터 추진한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 1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은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단순업무를 미리 규칙을 설정한 로봇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산업은행은 1차 사업으로 여신원리금 통지서 발송, 내국신용장 심사 등 40개 업무를 자동화했으며 연간 11만3천 시간 업무시간 단축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산업은행은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 증대 및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업무량이 많이 증가한 데 따라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1차 사업의 효과 및 추가 개선사항을 점검한 뒤 내년에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적용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고도화하는 2차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KDB산업은행은 2020년 말부터 추진한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 1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 KDB산업은행 로고.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은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단순업무를 미리 규칙을 설정한 로봇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산업은행은 1차 사업으로 여신원리금 통지서 발송, 내국신용장 심사 등 40개 업무를 자동화했으며 연간 11만3천 시간 업무시간 단축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산업은행은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 증대 및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업무량이 많이 증가한 데 따라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1차 사업의 효과 및 추가 개선사항을 점검한 뒤 내년에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적용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고도화하는 2차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