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 누적 개설 계좌 수가 1천만 좌를 돌파했다.
카카오뱅크는 19일 '26주 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 수가 출시 3년 5개월 만에 1천만 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26주 적금은 고객이 부담 없이 적금 만기에 도전하고 만기 성공에 대한 성취감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기간을 최소로 줄이고 납입 금액도 적은 금액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6주 적금은 2021년 1∼11월 298만좌가 새로 개설되며 11월 말 기준 누적 개설 계좌 수는 1천32만 좌에 달했다.
26주 적금의 연령대별 계좌 개설 고객 비중을 보면 11월 말 기준 20대 이하 38.4%, 30대 32.3%, 40대 21.2%, 50대 이상 8.1%로 나타났다.
30대 이하 고객이 7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나 26주 적금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에게 호응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뱅크는 12월 안으로 새로운 '파트너 적금'도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파트너 적금은 일정 적금 회차 납입에 성공할 경우 파트너사의 쿠폰, 캐시백 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저축과 동시에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금까지 이마트, 마켓컬리, 해피포인트 등과 협업으로 한정판 파트너 적금을 출시해 각각 56만 좌, 24만 좌, 40만 좌가 개설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대철 기자]
카카오뱅크는 19일 '26주 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 수가 출시 3년 5개월 만에 1천만 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이 출시 3년 5개월 만에 누적 계설 계좌수가 1000만좌를 돌파했다.<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고객이 부담 없이 적금 만기에 도전하고 만기 성공에 대한 성취감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기간을 최소로 줄이고 납입 금액도 적은 금액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6주 적금은 2021년 1∼11월 298만좌가 새로 개설되며 11월 말 기준 누적 개설 계좌 수는 1천32만 좌에 달했다.
26주 적금의 연령대별 계좌 개설 고객 비중을 보면 11월 말 기준 20대 이하 38.4%, 30대 32.3%, 40대 21.2%, 50대 이상 8.1%로 나타났다.
30대 이하 고객이 7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나 26주 적금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에게 호응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뱅크는 12월 안으로 새로운 '파트너 적금'도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파트너 적금은 일정 적금 회차 납입에 성공할 경우 파트너사의 쿠폰, 캐시백 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저축과 동시에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금까지 이마트, 마켓컬리, 해피포인트 등과 협업으로 한정판 파트너 적금을 출시해 각각 56만 좌, 24만 좌, 40만 좌가 개설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대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