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이스탄불 모터쇼에 참가해 전략 모델 티볼리를 유럽시장에 선보였다.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 참가를 시작으로 현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의 공략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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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 터키대리점 유누스 사슈바로글루 부사장이 티볼리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쌍용자동차는 지난 21일 터키 이스탄불의 투얍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2015 이스탄불 모터쇼를 통해 티볼리를 터키시장에 선보였다.
쌍용차는 티볼리와 더불어 렉스턴W와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스포츠 등 총 11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터키시장에 첫 선을 보인 티볼리는 론칭과 동시에 터키 전역의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에 판매중인 1.6ℓ 가솔린 모델이 우선 출시되며 디젤과 4WD 모델도 추가될 계획이다.
티볼리는 지난 1월 국내에 출시된 뒤 SUV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해외판매가 시작되는 하반기에 수출물량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쌍용차 관계자는 “터키 자동차시장은 올 해 10% 수준의 성장이 예상된다”며 “특히 티볼리가 경쟁할 소형SUV시장은 80% 정도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쌍용차는 지난해 터키 현지시장에 1000여 대를 수출했다. 올 해 티볼리를 포함해 총 1800여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현지 판매 네트워크를 확충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확대 방안을 실행할 계획”이라며 “터키는 아시아와 유럽, 북아프리카를 잇는 거점시장인 만큼 주변시장으로 파급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