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하이브 유명 보이 그룹과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다.
롯데웰푸드는 28일까지 서울 성수역 3번 출구 앞 노바포탈에서 하이브의 인기 보이 그룹 ‘엔하이픈’, ‘TWS(투어스)’와 협업한 겨울 시즌 온팩 제품 5종 출시를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 ▲ 롯데웰푸드가 서울 성수동에서 하이브 유명 보이 그룹과 협업한 팝업스토어(사진)를 운영한다. <롯데웰푸드> |
이번 팝업스토어는 체험형 브랜드 공간으로 꾸며진다. 하이브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다양한 콘텐츠와 브랜드 체험 요소를 결합해 방문객들이 겨울철 즐거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롯데웰푸드는 설명했다.
유럽의 빈티지 마켓을 모티프로 꾸며진 공간은 ‘꼬깔콘’과 ‘크런키’, ‘몽쉘’, ‘말랑카우’, ‘제로(ZERO)’ 브랜드로 만들어진 5개의 작은 마켓이 열리는 상상 속 과자 마을로 구현됐다. 외관에는 아티스트 대형 포스터와 초대형 리본 장식을 배치했다.
1층은 ‘마켓라운지’로 아티스트별 상징 색상을 적용해 공간을 구획하고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대형 포토존을 마련해 인증샷을 남길 수 있으며 제품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편지지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게시할 수 있는 ‘메시지 월’도 마련됐다.
2층은 브랜드별 특성을 반영한 매대를 통해 빈티지 마켓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크런키 룸과 말랑카우 농장, 블랙커런트 제로(ZERO) 정원, 몽쉘 테이스팅 존을 모티프로 제작됐다.
2층에서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된다. 동일 제품 맞히기, 핀볼 게임 참여 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게임존과 브랜드별 요소를 체험하고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롯데웰푸드가 하이브와 협업해 내놓은 겨울 시즌 온팩 제품은 모두 5종이다. 엔하이픈 온팩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그린티 △제로 블랙커런트베리 젤리 △몽쉘 코코넛&밀크커피 등 3종과 TWS 온팩 △꼬깔콘 바닐라밀크맛 △말랑카우 블루베리치즈 등이다.
이번 제품들은 특별한 연말 선물 콘셉트로 기획됐다. 패키지 전면에 멤버 단체 사진을 배치하고 리본 장식을 더한 선물 박스 형태로 디자인했다. 멤버들의 사진과 앨범 커버, 그래픽을 활용한 ‘빅 랜덤씰’도 함께 담겼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하이브 인기 아티스트와 함께한 이번 팝업스토어가 연말 성수동을 찾는 MZ세대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것”이라며 “브랜드와 소비자가 감성적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문화적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