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4310억 흑자전환, OLED 매출 비중 65%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10-30 15:55: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디스플레이가 3분기 올레드(OLED) 판매 비중 확대와 원가 혁신으로 실적개선에 성공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9570억 원, 영업이익 4310억 원, 순이익 12억 원을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4310억 흑자전환, OLED 매출 비중 65%
▲ LG디스플레이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조9570억 원, 영업이익 4310억 원, 순이익 12억 원을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연합뉴스>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8조 6092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3485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이로써 4년 만에 연간 흑자전환이 확실시된다고 예상했다. 누적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액정표시장치(LCD) TV 사업 종료로 인해 1% 감소했음에도 누적 영업실적은 약 1조 원 개선하며 OLED 중심의 사업 체질 개선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3분기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계절적 성수기에 더해 중소형 OLED 패널의 신제품 출시 효과로 역대 최고 수준인 65%에 달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16%,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37%, 모바일용 패널과 기타 제품 39%, 차량용 패널 8%이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는 1조423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5%, 지난해 3분기 대비 23% 증가했고, EBITDA 이익률은 20.5%를 기록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몇 년 동안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이어졌음에도 전략 과제의 실행력을 높이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운영을 통해 매년 사업 성과를 확대해 왔다"며 "올해 연간 기준의 수익성 턴어라운드는 가시화 되었으며, 강화된 사업 체질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수익구조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우리금융 3분기 염가매수차익 크게 봐, 배당매력 더 높아져"
[현장] 정의선·이재용·젠슨황 '치맥 회동', 이 "내가 다 살게" 정 "2차 살게" ..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김동관 "잠수함 사업에 역량 총결집"
하나증권 "삼성전기 데이터센터 훈풍 맞아, 4분기도 견조한 실적 흐름 지속"
DS투자 "SK하이닉스 4분기 D램 영업이익률 67% 전망, 내년에도 계약 가격 상승 ..
이재명 트럼프 이어 다카이치와 회담, 시진핑 만나 외교 '마지막 퍼즐' 채우나
DS투자 "삼성전기 주요 제폼 AI 관련 수혜 본격화, 가동률 90% 후반대"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서 '방 뺀다', 위약금·외형 축소·재입찰 패널티 '3중고'
한화투자 "우리금융지주 염가매수차익으로 배당매력 커져, 비과세로 실리적"
키움증권 "삼성전기 3분기 MLCC 가동률 98%로 확대, 4분기도 수요 견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