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인디밴드 커스텀 맥주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 출시, 공연 후원도 진행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7-03 09:12: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복합문화공간 ‘이들스’와 협업해 인디밴드 문화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일 한정판 커스텀 맥주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를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인디밴드 공연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CU 인디밴드 커스텀 맥주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 출시, 공연 후원도 진행
▲ CU가 인디밴드 한정판 커스텀 맥주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를 선보인다. < BGF리테일 >

CU에 따르면 개성과 자유, 유대감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디밴드 문화에 주목해 복합 공연 공간으로 알려진 ‘이들스’와 공연 후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대표 인디 아티스트 7팀과 이들의 이미지를 담은 커스텀 라벨 맥주를 제작·판매한다. 판매 성과를 기반으로 상위 3개 팀을 선정해 축하 공연을 개최한다. 참여 아티스트는 크라잉넛, 브로큰발렌타인, 극동아시아타이거즈, 카디, 전파상사, 심아일랜드, 김승주 등 모두 7개 팀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이들스 스테이지 라거' 페일 라거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제품 패키지에는 참여 아티스트의 사진과 간단한 소개,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는 QR코드가 함께 인쇄됐다.

해당 상품은 CU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켓CU’를 통해 3일 오전 11시부터 13일 자정까지 예약 판매된다. 24일부터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다. 예약 구매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이들스’ 공연 관람권이 제공된다.

황철중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커스텀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며 브랜드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문화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규제 사각지대 '코인 렌딩', 비트코인 강세에 업비트·빗썸 투자자 보호 우려 커져
IBK투자 "GS리테일 2분기 실적도 부진, 길어지는 편의점 침체"
IBK투자 "하이브 잠깐의 흔들림, 커지는 BTS의 실루엣"
지주사 랠리 더 탄력 받나? '자사주 소각 의무화' 추진에 롯데 태영 SK 재차 주목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높은 해외 성장률, 2+1 전략의 안정적인 성장"
[체험기] "내가 알던 폴더블 맞아?", 역대급으로 얇아진 갤럭시Z폴드7 사용해보니
삼성전자 노태문 AI 대중화로 초격차 벌린다, "갤럭시 AI 탑재 4억대 이상"
애플 인공지능 실기에 팀쿡 교체설까지 돌아, "AI 놓치면 성장동력 꺾여" 
[데스크리포트 7월] '그린 워싱'과 '그린 허싱', 기후재난 속 새로운 풍경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국정운영, '올바른 방향' 64% vs '잘못된 방향' 26%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