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동부건설, 설 연휴 대비해 전국 모든 현장에서 특별 안전점검 실시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6-02-06 15:47: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동부건설, 설 연휴 대비해 전국 모든 현장에서 특별 안전점검 실시
▲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이사(가운데)가 설 연휴를 앞두고 현장을 찾아 안전을 점검하고 있다. <동부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동부건설이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국 모든 현장의 안전을 점검했다.

동부건설이 윤진오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들이 전국 모든 현장에서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윤 대표의 안전보건 강조사항을 공유하고 동부건설이 전사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7대 안전보건 골든룰’ 이행 여부를 현장별로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부건설은 연휴 기간 안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별로 특별 안전관리 기준을 적용한다.

특히 안전의식 제고 교육과 함께 근로자 행동중심 안전관리, 작업구간 관리감독자 상주 등 위험 작업 공종 대상 사전 점검을 강화했다.

이밖에 동부건설은 연휴기간 안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근로자 대상 안전교육을 병행하고 안전시설물과 보호구 상태, 위험기계 및 기구 작동 상태를 집중점검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사고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는 시기인만큼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관리활동에 집중하고 있다”며 “임직원과 협력사가 함께 참여하는 안전관리 체계를 토대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현장 안전 수준을 단계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하나은행장 이호성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 정진완 추천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1조5936억으로 72% 증가, "역대 최대 실적"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