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블리와 4910,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동시 도입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10-15 09:42: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에이블리와 4910을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15일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기반 커머스 채널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이블리와 4910,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동시 도입
▲ 에이블리와 4910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쇼츠, 영상, 라이브 콘텐츠 내에 상품 링크를 삽입해 시청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며 직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커머스 연동 모델이다.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스튜디오를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에이블리와 4910 입점 판매자는 유튜브를 신규 판로로 확보하면서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게 됐다.

콘텐츠 기반 쇼핑은 기존 검색 기반 구매보다 몰입도와 전환율이 높다는 점에서 전략적 효과가 크다. 특히 크리에이터의 팬덤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유입, 반복 구매 유도 측면에서도 성과가 기대된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협업은 입점사가 신규 고객을 크게 넓히는 동시에 더 많은 소비자가 우수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셀러와 소비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시대인재·생각하는황소·기파랑문해원 '대치동 빅3학원' 어떻게 수익 경쟁력..
하나증권 "금값 상승에 관련주 투심 개선 기대, 고려아연 풍산 아이티센글로벌 주목"
메리츠증권 "현대건설 목표주가 하향, 자회사 해외 불확실성에 3분기 영업이익 부진"
[데스크리포트 10월] '반조방전' 산업 부상과 증시 초호황에 속지 마라, 위기는 계속..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 뒤에도 초격차 가속, 존 림 기술 진보와 생산 안정성 다 잡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배구조 개편 논란 잠재웠지만, CFO 유승호 투자와 주주환원 균형 무..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무죄'의 교훈 이사회 정비, 존 림 이사회 의장 겸직 해결 ..
한화투자 "디어유 실적 점진적 우상향, 방향은 맞고 단지 속도의 문제"
키움증권 "LS일렉트릭 북미 중심 성장 시작 단계, 중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제도, 자사주 소각 회피 아닌 임직원 보상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