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18일부터 28일까지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입행원 채용 서류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 우리은행이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한다. <우리은행> |
이번 채용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우리투게더, 테크(Tech), IT특성화고, 보훈특별채용, 장애인특별채용 등 8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지역인재 부문은 6개 지역으로 확대됐다.
채용 인원은 모두 195명이다.
우리투게더 부문은 올해 신설됐다. 이 부문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자녀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와 군 전역(예정) 장교를 채용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2차·최종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선발된 인원은 입행 뒤 ‘차세대 기업금융(RM)·개인금융(CM)·자산관리(PB) 사전양성과정’을 거친다.
우리은행은 지역거점 국립대학에서 채용 상담과 설명회를 진행하고 지원자 편의를 위해 1차 면접을 해당 지역에서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채용에서는 서류전형 과정에 인공지능(AI)역량검사를 도입해 직무 적합성과 잠재역량을 정밀 평가한다.
또한 테크와 IT특성화고 부문 코딩테스트를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을 가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채용하겠다”며 “우리은행과 함께 꿈을 펼쳐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