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LG에너지솔루션 GM과 합작한 미국 배터리 공장 모두 인수, "효율성 제고"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4-01 16:45: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에너지솔루션이 제너럴모터스(GM)와 합작 투자해 미국 미시간주에 건립하던 배터리 공장 얼티엄셀즈 3기의 건물 등 자산 일체를 취득한다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신규 증설 투자 부담 최소화와 기존 설비 운용 효율성 제고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 GM과 합작한 미국 배터리 공장 모두 인수, "효율성 제고"
▲ LG에너지솔루션이 GM과 합작 투자한 배터리 공장을 약 3조 원에 인수한다. < LG에너지솔루션 >

취득 금액은 장부가액 기준 약 3조 원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계약금액은 이보다 줄어들 수 있으며 합작법인이기 때문에 실제 집행하는 비용은 계약금액의 절반”이라며 “집행 비용은 올해 초 발표한 시설투자(CAPEX)에 포함돼 있어 추가 투자비는 없다”고 말했다.

이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 캐즘(일시적 수요정체)를 극복하기 위한 리밸런싱 전략으로 풀이된다.

생산 거점을 최적화하고 기존 투자 자산을 활용해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일시적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취지다.

얼티엄셀즈 3기는 현재 건물 공사를 마무리 짓고 장비를 반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정책에 AI 데이터서버 공급망도 타격 전망, 대만에서 수입 의존
삼성전자 '갤럭시탭S10 FE 시리즈' 출시, 얇아진 두께와 슬림해진 디자인
SK하이닉스 HBM4 상용화에 청신호, 대만 협력사 TSMC 3나노로 양산 준비
상상인증권 "아모레퍼시픽 서구권 및 일본 고성장세, 코스알엑스 아픈 손가락"
KB증권 "HD현대중공업 3년치 수주잔고 확보, 안정적 실적 성장 전망"
한화투자 "한국항공우주산업 목표주가 상향, 2026년 대형 수주 가능성"
공정위 애플 표시광고법 위반 조사착수, 서울YMCA "애플 AI는 껍데기"
'모습 드러낸 관세' 뉴욕증시 M7 혼조세, 테슬라 5%대 상승
상상인증권 "아모레G 에스쁘아·아모스 맑음, 이니스프리·에뛰드 흐림"
신영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잘 나가는 이유 있네, 미국 관세 영향도 빗겨가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