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국내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K패션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공개한다.
무신사는 1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 앞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무신사는 일본, 중국, 동남아, 중동 등 주요 거점별 현지 대표급 파트너 협력 및 2030년까지 글로벌 거래액 3조 원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무신사 풀필먼트 서비스(MFS) △국내-글로벌 스토어 입점 연동 △앱 통합 운영 등의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입점 브랜드는 국내 물류센터에 재고를 입고하면 무신사가 국내외 고객 주문을 일괄 처리하는 원스톱 물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일본 시장을 겨냥한 물류 전진 배치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도입한 브랜드 마뗑킴은 일평균 거래액이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부터는 국내와 글로벌 스토어 간 연동 시스템이 제공된다. 글로벌 입점 브랜드 수는 기존 2천 개에서 8천 개 이상으로 확대된다. 무신사는 국내와 글로벌 앱을 통합해 검색, 추천, 콘텐츠 등의 기능을 해외 사용자에게도 제공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오프라인 매장 출점에도 나선다. 일본과 중국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싱가포르, 태국, 이후에는 미국·캐나다·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북미와 동남아사어 지역까지 확장해나간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무신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지역 최고의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며 “브랜드는 상품만 준비하고 나머지는 무신사가 모두 지원하여 5년 내 글로벌 거래액 3조 원 달성을 목표로 K-패션 브랜드의 넘버원 성장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1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 앞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 무신사가 1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무신사>
무신사는 일본, 중국, 동남아, 중동 등 주요 거점별 현지 대표급 파트너 협력 및 2030년까지 글로벌 거래액 3조 원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무신사 풀필먼트 서비스(MFS) △국내-글로벌 스토어 입점 연동 △앱 통합 운영 등의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입점 브랜드는 국내 물류센터에 재고를 입고하면 무신사가 국내외 고객 주문을 일괄 처리하는 원스톱 물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일본 시장을 겨냥한 물류 전진 배치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도입한 브랜드 마뗑킴은 일평균 거래액이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부터는 국내와 글로벌 스토어 간 연동 시스템이 제공된다. 글로벌 입점 브랜드 수는 기존 2천 개에서 8천 개 이상으로 확대된다. 무신사는 국내와 글로벌 앱을 통합해 검색, 추천, 콘텐츠 등의 기능을 해외 사용자에게도 제공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오프라인 매장 출점에도 나선다. 일본과 중국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싱가포르, 태국, 이후에는 미국·캐나다·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북미와 동남아사어 지역까지 확장해나간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무신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지역 최고의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며 “브랜드는 상품만 준비하고 나머지는 무신사가 모두 지원하여 5년 내 글로벌 거래액 3조 원 달성을 목표로 K-패션 브랜드의 넘버원 성장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