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동국제강, 온라인플랫폼 '스틸숍'에서 모든 철강제품 판매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1-12-06 18:18: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동국제강이 모든 제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한다.

동국제강은 철강 온라인 플랫폼 ‘스틸숍(Steelshop)’ 판매 품목을 기존 후판에서 철근과 형강, 냉연제품 등 전 제품군으로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동국제강, 온라인플랫폼 '스틸숍'에서 모든 철강제품 판매
▲ 동국제강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숍'

스틸숍은 동국제강이 B2B(기업 간 거래) 대량판매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5월 문을 연 온라인 맞춤형 철강 판매 플랫폼이다.

동국제강은 이번 스틸숍 확대 오픈을 통해 판매 품목을 늘리는 동시에 각 제품별 고객 친화 서비스를 강화했다.

철근은 소형 건설현장의 구매량이 적고 현장 진출입로가 협소하다는 점을 고려해 ‘소량·소운반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25톤 대형차량이 아닌 스틸숍 전용 10톤 차량이 현장까지 철근을 배송해준다.

형강은 재고 공유 플랫폼을 구축해 유통업체와 상생을 모색했다. 스틸숍에서는 형강 유통업체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다품종 일괄 구매를 할 수 있다.

냉연과 컬러강판 제품은 건축 가공부터 시공까지 토탈 솔루션 상담을 제공한다.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라인을 구축해 스틸숍을 통해서도 전문가와 직접 상담이 가능하다.

동국제강은 스틸숍 확대 오픈을 기념해 12월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주고 후판·철근·형강·냉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태블릿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스틸숍은 동국제강 영업 방식 전환의 새로운 시작으로 판매 편리성보다 고객의 구매 편리성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수요처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스틸숍을 보완하고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흥국증권 "동원산업 매년 견조한 실적 경신, 글로벌 사업 확장"
[인터뷰] 커리어케어 전무 김지영 "K-푸드, 인재 시장의 지형도를 바꾼다"
포스코홀딩스 3분기 영업이익 14% 감소, 철강·2차전지 반등에도 신안산선 사고 악영향
토요타 전기차 출하량 목표 축소에 그린피스 비판, "기후대응 노력 후퇴"
넥슨 대표작 '카트라이더' IP 위기, 후속작 실패에 개발사 서비스 종료 후 파산 신청
이억원 이찬진 첫 국감 부동산 대책 논란에 진땀, '강남 다주택자' 금융수장 질타도 이어져
종근당 신약개발 전문회사 '아첼라' 설립, 자회사 파이프라인 몰아주기 '상장 좇다'
비트코인 1억7115만 원대 상승, 2주 만에 '공포' 벗어나며 투자심리 개선
코스피 사상 첫 4천 포인트대 마감, 코스닥도 900포인트대 회복 
캄보디아에서 시작된 '동남아 여행 포비아', 겨울 성수기 앞둔 LCC 업계 '비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