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2026금융포럼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GS에너지 자회사 GS파워 지분 49% 매각 결정, "신규 투자재원 확보"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1-12-03 17:23: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S그룹 에너지사업 중간 지주사 GS에너지가 투자재원 마련을 위해 100% 자회사 GS파워 지분을 매각한다.

GS는 종속회사 GS에너지가 2일 이사회를 열고 GS파워 지분 49%(3136만 주)를 기타 금융업기업인 크레토스에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3일 공시했다.
 
GS에너지 자회사 GS파워 지분 49% 매각 결정, "신규 투자재원 확보"
▲ GS 로고.

GS파워는 GS그룹의 집단에너지 계열사로 안양과 부천의 열병합발전소를 통해 전기와 열을 생산한다.

처분 금액은 1조238억9035만 원이다.

GS에너지가 보유한 GS파워 지분은 100%에서 51%로 변경된다.

GS에너지는 처분목적을 “신규 투자재원 확보”라고 설명했다.

처분 예정일자는 2021년 12월17일이다.

GS에너지는 “처분 금액과 예정일자는 진행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 회장 비공개 회동, 신규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 계획 조율?
[기후경쟁력포럼] 산업계 "탈탄소 투자 예측가능성 높아져야", '탄소중립산업법' 실마리되나
[기후경쟁력포럼] K-GX는 한국 제조업이 가야할 길, 법적·제도적 기반 갖춰 산업 변..
[기후경쟁력포럼] '2026 기후경쟁력포럼' 성황리 마무리, 행사 빛내주신 분들
이재명 정부 부동산 정책 '공급'으로 무게중심 옮기나, 지지율 하락에 세제개편 고민 깊어
[오늘의 주목주] 'SK스퀘어 지분가치 부각' SK 주가 20% 급등, 코스피 마이크론..
[기후경쟁력포럼] '기후경쟁력'에 관심 집중, "K-GX 논의 지금이 타이밍"
크래프톤 2분기도 비수기 뚫고 매출 1조 넘는다, 김창한 '배그 롱런'에 신작 효과까지..
삼성전자 1분기 'D램·낸드' SK하이닉스 'HBM' 선두, 중국 추격도 거세져
코스피 시총 10위 안에 '삼성' 이름만 6개, 반도체·전자부품·지분가치가 띄운 '삼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