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 미국 애플앱스토어 매출순위 6위 올라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9-27 11:45: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게임 쿠키런:킹덤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킹덤이 27일 기준으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순위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 미국 애플앱스토어 매출순위 6위 올라
▲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게임 쿠키런:킹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킹덤은 쿠키런 지식재산(IP) 기반의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이다. 2021년 1월 글로벌 출시된 뒤 한국과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9월 초 ‘타올라라! 열정의 홀리베리 왕국’ 업데이트를 통해 새 쿠키 캐릭터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후 쿠키런:킹덤은 미국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와 매출순위 양쪽 모두 100위권 안에 들어온 뒤 상승세를 이어왔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선보인 홍보 콘텐츠가 미국 이용자 사이에 확산됐다”며 “여러 인종과 문화, 배경을 아우르는 쿠키 캐릭터들의 다양성에 서양권 이용자들이 열정적으로 반응하면서 활발한 입소문(바이럴)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최근 미국 현지의 인플루언서(온라인 유명인사)를 쿠키런:킹덤의 영어 성우로 기용했다. 애니메이션과 코믹스 선호층, 성우와 인플루언서 팬덤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영어 성우들의 모습을 담은 트레일러를 공식 유튜브에 올린 지 3주 만에 조회 수는 200만 건, 댓글은 3800개가 넘어서기도 했다. 

데브시스터즈는 10월8일부터 미국 지역에서 쿠키런:킹덤의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일본에서 쌓은 해외 마케팅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에서도 현지 인지도를 높이면서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인기기사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한화솔루션 중국 공세에 태양광 실적 부진 늪, 김동관 미국 집중 공략으로 승부 김호현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뚜껑 따면 레몬이 둥실", CU 국내 유통업계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