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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 영업전략회의 열어, 이영종 “디지털 변화를 기회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01-21 15:4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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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라이프 영업전략회의 열어, 이영종 “디지털 변화를 기회로”
▲ 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가 1월21일 비대면으로 열린 오렌지라이프 영업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오렌지라이프>
신한금융 계열 생명보험사 오렌지라이프가 영업전략회의를 열고 디지털 전환을 통한 영업방식 변화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오렌지라이프는 21일 비대면 방식으로 2021년도 영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경영진과 본부장, 지점장 등 영업관리자급 임원 30여 명을 포함해 전국 부지점장과 보험설계사들이 유튜브 등 채널을 통해 회의에 참여했다.

오렌지라이프는 이날 회의에서 신한생명과 합병을 앞두고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힘써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영업방식을 혁신하자는 목표를 제시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7월에 통합법인 신한라이프로 합병한다.

신한라이프 대표로 내정된 성대규 신한생명 대표이사 사장도 이날 회의에 참석해 오렌지라이프 임직원을 격려했다.

성 사장은 “오렌지라이프 설계사들은 충분한 보험지식을 갖추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문성 있는 조직”이라며 “신한라이프에서 함께 디지털 전환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영종 오렌지라이프 대표는 “지난 수년 동안 진행한 디지털 전환의 결과물은 대면영업이 어려웠던 시기에 큰 역할을 해냈다”며 “”디지털 플랫폼 기반 영업 전환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렌지라이프는 앞으로 공간적 제약 없이 영업활동이 가능한 디지털 영업점 중심으로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이 대표는 “오렌지라이프는 도전과 변화를 맞는 시기마다 현명하게 대처해 왔다”며 “보험업계에 혁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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