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 '웃튜브'로 디지털광고제 대상받아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1-01-19 10:55: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리은행이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광고제에서 대상(그랑프리)을 수상했다.

우리은행은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부문 그랑프리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 '웃튜브'로 디지털광고제 대상받아
▲ 우리은행은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가 ‘2020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한다. 모두 3단계에 걸쳐 산업계 최고경영자(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를 론칭하고 2년 동안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을 선보였다. 대표적 콘텐츠 시리즈로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등이 꼽힌다.

웃튜브는 이번 앤어워드 그랑프리상 외에도 ‘2019대한민국마케팅대상’ 사회관계망서비스 우수기업과 ‘2020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장관상도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맞춰 기획됐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인기기사

SK그룹 사업재편 서두른다, 최태원 ‘해현경장’으로 ASBB 미래사업 승부 나병현 기자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