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헬릭스미스, 항체 신약의 급성 신장질환 치료효과 확인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  2020-04-06 16:42:1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헬릭스미스가 항체 ‘VM507’의 급성 신장질환 치료효과를 확인했다.

헬릭스미스는 연구를 통해 항체 ‘VM507’이 만성 신장질환에 이어 급성 신장질환에서도 우수한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이사.

헬릭스미스는 이정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연구진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신장질환을 대상으로 연구했다.

연구진은 최근 급성 신장질환에서 뚜렷한 개선효과를 관찰했고 그 작용 원리를 규명하여 이를 국제학술지 ‘The Journal of Cellular and Molecular Medicine’에 2일 발표했다.

논문에 따르면 급성 신장질환 환자에서 간세포성장인자(HGF)와 간세포성장인자 수용체(c-met)의 양이 유의미하게 증가하는데 신장 손상 동물모델에 VM507를 주사하면 신장 손상에 관한 임상, 조직 지표가 개선된다. 또 VM507은 신장을 구성하는 내피세포에 작용해 세포 사멸을 억제한다.

급성 신장질환은 탈수나 과도한 면역반응에 의해 나타나고 투석이 필요해 심한 경우 발생 후 사망률이 50%에 이른다. 만성 신장 질환은 당뇨와 고혈압 등에 의해 발생하는데 질병의 예후가 좋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

헬릭스미스에 따르면 VM507은 간세포성장인자 수용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완전인간 항체다. 면역학적으로 안전하며 혈관주사 혹은 기타 다양한 조직이나 기관에 국소주사를 통해 선택적 전달이 가능하고 반감기도 길다.

헬릭스미스 관계자는 “VM507의 임상 진입을 위해 추가 연구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항체 개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항체 개발 전문가를 중심으로 최근 팀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바이오주 강세, 차바이오텍 레고켐바이오 '급등' 메디톡스 '하락'
·  바이오주 대부분 올라, 레고켐바이오 올릭스 주가 급등 파미셀 하락
·  바이오주 대부분 하락, 알테오젠 차바이오텍 급락 바이오솔루션 급등
·  바이오주 대체로 올라, 알테오젠 레고켐바이오 급등 에이치엘비 하락
·  [오늘Who] 헬릭스미스 코로나19에도 6월 미국 임상, 김선영 다 걸다
·  SK텔레콤, 5G통신기술 들고 코로나19 뒤 기업 클라우드 공략 채비
·  신세계인터내셔날, 중국인 취향 저격 화장품으로 연타석 홈런 날리나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전망치 6조 아래로, 디스플레이부문 부진
·  최광호, 한화건설 새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로 수도권 재건축 자신 보여
·  "SK하이닉스 주가 상승 전망", 낸드플래시 경쟁력 빠르게 높아져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