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신한금융 계열사, 한국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8개 부문 1위에 올라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03-30 16:29: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금융지주와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신한금융 계열사가 한국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모두 8개 부문 1위에 올랐다.

신한금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제22회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3개 계열사가 부문별로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금융 계열사, 한국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8개 부문 1위에 올라
▲ 신한금융 계열사의 브랜드파워 수상 안내.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브랜드를 놓고 1만2천 명의 응답자와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이다.

신한금융지주는 9년 연속으로 금융그룹부문 1위 브랜드에 올랐다.

국내 최고수준의 재무 성과는 물론 계열사들이 '하나의 신한' 브랜드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점이 평가에 긍정적으로 반영됐다.

신한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과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은행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신한은행의 자산관리 '신한PWM' 서비스는 우수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프라이빗뱅킹부문에서, 신한미래설계는 은퇴설계 금융서비스부문에서 각각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부문 9년, 체크카드 부문 6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올랐다.

사회공헌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착한 브랜드'부문에서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인'이 8년 연속 1위에, 앱카드부문에서 신한카드 모바일앱 '신한페이판'이 처음 1위에 올랐다.

신한금융 계열사 3곳이 모두 합쳐 8개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신한금융이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증명한 것"이라며 "고객에게 인정받고 사회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