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코로나19 확산에 해외지점도 임시휴점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3-25 17:35: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이 코로나19로 국내에서 김포공항 면세점을 휴점한 데 이어 해외지점도 임시로 닫는다.

25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해외 13개 지점 가운데 7개 지점에서 임시휴점에 들어간다.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코로나19 확산에 해외지점도 임시휴점
▲ 코로나19로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거리가 한산한 모습. <연합뉴스>

휴점에 들어간 해외지점은 베트남에 있는 다낭공항점·나트랑깜란공항점·하노이공항점(일부매장)과 호주의 캔버라공항점·다윈공항점, 괌 공항점, 일본 시내면세점인 긴자점 등이다.

롯데면세점 해외지점 중 문을 연 곳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태국 방콕, 호주 브리즈번과 멜버른, 뉴질랜드 웰링턴점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도 이용객이 급감하고 있어서 휴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일본 도쿄에 있는 타카시마야면세점과 태국 푸켓에 있는 시내면세점에서 임시휴점을 하고 있다.

두 면세점은 모두 해외 현지회사와 합작해 운영하는 것으로 신라면세점이 단독운영하고 있는 창이공항점 등의 해외공항면세점은 항공스케쥴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콜마비앤에이치 화장품 관련 사업 계열사에 매각, 건강기능식품에 집중
LG전자,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VS사업본부에 경영성과급 539% 지급
이재명 "AI 로봇 도입 막는 절박함 이해, 대응 위해 창업 사회로 가야"
[오늘의 주목주] '하이닉스 지분 가치 부각' SK스퀘어 주가 7%대 상승, 코스닥 에..
하나금융지주 2025년 순이익 4조29억 7.1% 증가, 기말배당 주당 1366원
코스피 개인 매수세에 5220선 강보합 마감, 코스닥은 7거래일 만에 하락전환
루닛 2500억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실시하기로, 1:1 무상증자도 병행
SK텔레콤, 개인정보 유출 보상 1인당 10만 원 소비자원 조정안도 불수용
하나금융지주 '순이익 4조 클럽' 첫 입성, 함영주 콘퍼런스콜 직접 나와 주주환원 확대..
[30일 오!정말] 국힘 박성훈 "고위공직자 재산 공개 내역은 미국 주식 투자자 명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