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정치·사회
부산의료원에서 숨진 '베트남 여행' 40대 남성은 코로나19 음성 판정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  2020-02-17 19:22:47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뒤 부산의료원에서 사망한 40대 남성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 환자에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결과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17일 밝혔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정은경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17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부산의료원에서 사망한 남성에게 실시된 코로나19 진단검사의 결과는 '음성'이라고 보고받았다"며 "코로나19 의심사례가 아니었고 다른 원인으로 사망했지만 베트남 여행력이 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검사를 시행한 것으로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 남성은 17일 오전 9시쯤 부산 연제구 부산의료원 응급실에 119구조대원에 의해 실려왔다.

이 남성은 발열 증상을 보이지 않았지만 호흡곤란과 가슴 통증을 호소해 의료진이 심폐소생술을 했으나 숨졌다. 

보건당국은 이 남성이 베트남 여행을 갔다가 이날 귀국한 것을 감안해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병원 응급실을 임시 폐쇄하고 확진검사를 진행했다.

부산의료원은 이날 오전 9시45분부터 응급실을 긴급폐쇄했으나 현재는 정상운영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KB국민카드, 직원의 코로나19 확진자 접촉으로 대전지점 임시폐쇄
·  대한항공, 인천~워싱턴DC 노선 5월31일까지 운항중단
·  두산연강재단 대구경북에 특별장학금 3억 지원, 박용현 "작은 도움"
·  LG이노텍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스마트폰부품 수요 줄어"
·  김선희, 매일유업 주총에서 "내부 혁신으로 중장기 성장전략 정비"
·  인천공항공사 '내 코가 석 자', 구본환 '착한 임대인' 되기 쉽지 않아
·  기아차 대표 최준영 "코로나19로 최대 위기, 대응 시나리오 마련"
·  중국 코로나19 하루 확진 31명에 그쳐, 해외유입이 30명 차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로나19로 실적 타격 크지 않을 듯”
·  현대건설기계 목표주가 낮아져, "코로나19로 굴삭기 매출 대폭 줄어"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건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