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GS홈쇼핑, 신종 코로나 20번 확진자 근무한 본사 8일까지 폐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  2020-02-06 14:10:2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GS홈쇼핑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본사 사옥을 임시로 폐쇄했다.

GS홈쇼핑은 6일 오후부터 8일 오전 6시까지 사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 GS홈쇼핑 사옥인 GS강서타워 모습. 

이에 따라 이날 오후부터 8일 오전까지 GS홈쇼핑의 TV홈쇼핑 방송은 재방송으로 대체한다. 

GS홈쇼핑에 따르면 본사 직원 한 명이 5일 저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아 6일 오전부터 사내 어린이집을 폐쇄하고 회의를 금지했는데 오후부터는 사옥을 폐쇄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 직원은 15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1월31부터 출근하지 않고 자택에서 격리되고 있었다.

GS홈쇼핑은 이 직원뿐 아니라 소속부서와 유관부서 직원 등 접촉 의심자와 관련해 재택근무 및 유급휴가 등의 조치를 했다.

20번 확진자는 2월2일 질병관리본부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추가 검사한 5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GS홈쇼핑 관계자는 “본사 직원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로 확인되면서 관할 구청인 영등포구청 및 관계 기관과 협의를 거쳐 사옥 폐쇄를 결정했다”며 “폐쇄 기간에 본사 사옥 전체에 대한 철저한 추가 소독뿐 아니라 직원들의 의심 증상을 점검하는 등의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허창수 GS GS건설에서 작년 보수 90억, 허진수는 퇴직금 포함 94억
·  GS홈쇼핑,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중소협력사에 323억 지원
·  신세계 이마트 주가 3%대 호텔신라 4%대 떨어져, 유통주 힘 못 써
·  유통주 대체로 강세, GS홈쇼핑 6%대 이마트 4%대 올라
·  유통주 대부분 약세, 호텔신라 1%대 GS홈쇼핑 2%대 떨어져
·  대형건설사 중흥건설 꿈꾸는 정창선, 두산건설 인수 나설지 시선몰려
·  부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진전, 유희원 장담은 아직 일러
·  셀트리온헬스케어 목표주가 상향, “미국에서 판매 늘어 계속 성장”
·  부산 남구을, '박힌' 민주당 박재호와 '굴러온' 통합당 이언주 쟁탈전
·  한화손해보험 초등생 소송에 센터장 성추행, 강성수 내부통제 다급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 4. 2. ~ 2020. 4. 14일) 에만 제공됩니다.
자동등록방지 코드   
  
실명의견등록
비실명의견등록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