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준석 중대결심 하나, "그러면 여기까지" 글 남기고 일정 취소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11-30 11:33: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을 둘러싸고 '패싱' 논란이 일어나는 상황에서 이 대표가 의미심장한 글을 올리고 일정을 갑작스럽게 취소해 공동상임선대위원장 및 당대표 사퇴 등 '중대결심'을 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국민의힘 당대표실은 30일 "금일 이후 이준석 당대표의 모든 공식 일정은 취소됐다"고 밝혔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686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준석</a> 중대결심 하나, "그러면 여기까지" 글 남기고 일정 취소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한 언론사의 포럼행사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1시간가량 전 갑작스럽게 일정을 취소했다. 당대표가 행사 당일 불참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로 예정된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창립기념식 참석과 라디오 인터뷰 등 다른 일정도 모두 취소했다.

일정 취소를 놓고 언론보도가 쏟아지자 당대표실은 "당 관계자 등 언론에서 보도되는 당대표 관련 모든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 대표는 29일 밤 페이스북에 다른 설명 없이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고 적었다. 이후에는 "^_^p"라는 이모티콘으로만 조합한 글을 올리기도 했다. 'p'는 엄지를 내리는 모양으로 야유를 보낼 때 주로 사용된다.

이런 행보는 이 대표를 둘러싼 '패싱' 논란에서 비롯된 것을 보인다.

이 대표는 전날 윤 후보의 충청지역 방문 일정을 언론을 통해 알게됐다면서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이 대표는 2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어제 언론에 보도되기 전까지 가자는 얘기를 들은 적이 없다"며 "(방문) 전날 이렇게 언론을 통해서 알게 되면 많은 언론이 내가 안 가면 또 해석을 뒤에다 붙일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는 "못 들었기 때문에 이준석 패싱이고 두 번째는 이준석이 후보 일정에 협조 안 한다고 이간질하려는 사람들이 있을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이 26일 윤 후보를 만난 뒤 전격 기자회견을 열 때에도 이 대표는 사전에 알지 못했다.

특히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이 대표의 반대에도 선대위에 합류하면서 이 대표가 크게 반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카카오게임즈 목표주가 하향, 올해 상반기까지 영업손실 지속"
KB증권 "포스코퓨처엠 목표주가 하향, 작년 4분기 양극재 판매량 급감"
LS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철회, 프리IPO 투자자와 새 투자방안 검토"
하나증권 "미국·EU 갈등에 소재 업종 강세, 고려아연 엘컴텍 아이티센글로벌 주목"
iM증권 "이번주 환율 1410~1460원 전망, 엔화 추가 강세 가능성 주목"
비트코인 1억2838만 원대 하락, 미국 추가 '셧다운' 우려에 투자심리 위축
하나증권 "하이브 목표주가 상향, 캣츠아이와 코르티스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
다올투자 "에이비엘바이오 목표주가 상향, 뇌혈관장벽 셔틀 플랫폼 '그랩바디B' 가치 최..
기아 6년 만에 '디 올 뉴 셀토스' 출시, 가솔린 2477만 원 하이브리드 2898만..
KB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개월째 둔화, 집값 상승 전망은 증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