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리테일 GS샵,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사업 본격화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10-21 17:46: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S리테일 GS샵,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사업 본격화
▲ GS샵이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 사업을 본격화한다. < GS샵 >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문 GS샵이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를 본격화한다

GS샵은 라이브커머스 제작대행서비스 '문래라이브'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문래라이브'는 GS샵이 홈쇼핑사업으로 축적한 방송 제작역량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기업고객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문래라이브'의 서비스범위는 방송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진행자, 채팅지원, 송출기술 등 라이브커머스와 관련한 거의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GS샵은 올해 3월부터 '문래라이브'의 시범서비스를 통해 P&G, 필립스, 대상, 동아제약 등 대형브랜드 고객사를 확보해뒀다.

앞으로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등 국내 주요 라이브커머스 채널과 더불어 샤피라이브, GS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의 온라인채널에서도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송출하기로 했다.

GS샵 관계자는 "30여 년 가까이 키워온 홈쇼핑 방송역량을 담아 브랜드와 상품의 핵심 구매요인을 최적의 연출로 풀어내 고객사를 만족시키는 신사업으로 '문래라이브'를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여천NCC 공동주주인 한화솔루션 DL케미칼과 원료 공급계약 완료, 구조조정 속도 붙어
삼성전자 3분기 세계 파운드리 점유율 6.8%, TSMC 71%로 격차 더 벌어져
이마트, 신세계푸드 주식 160억 추가매수로 지분율 55.47% 확보
삼진식품 공모주 청약 경쟁률 3224 대 1, 올해 기업공개 최고 기록
현대차 장재훈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기업 전환은 타협할 수 없는 목표"
롯데칠성음료 3년 만에 수익성 회복, 박윤기 '넥스트 탄산'으로 국내사업 돌파구 모색
[이주의 ETF] 하나자산운용 '1Q 미국우주항공테크' 9%대 올라 상승률 1위, 우주..
포스코인터내셔널 자회사 한국퓨얼셀 청산, 70여 근로자 고용승계 거부
신한은행 15일부터 만 40세 이상 희망퇴직 접수, 1985년생부터 대상
[오늘의 주목주] '이례적 상승 뒤 급락' 삼성화재 22%대 하락,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