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기장]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통합, 마일리지 노선 요금 관점에서 소비자에게 미칠 영향은?
등록 : 2024-07-31 15:23:43재생시간 : 4:12조회수 : 5,131김여진
[비즈니스포스트 채널Who]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이 가시권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대한항공에서는 10월쯤 미국의 승인이 나면, 본격적으로 합병작업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두 대형항공사의 합병은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의 오랜 꿈이다. 두 항공사가 합쳐져 메가캐리어가 탄생한다면 2019년 조사 기준 유상여객킬로미터(RPK) 세계 28위의 항공사인 대한항공은 단숨에 세계 10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을 걱정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마일리지 통합, 노선 독과점, 항공노선 통폐합 등 소비자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과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은 소비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소비자들의 이익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채널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휘종 기자
<저작권자 © 채널Who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