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석 착한부동산] 부동산 공부 도움 안 돼, 보물 찾아줄 인물을 구해야
등록 : 2020-08-06 10:39:16재생시간 : 11:56조회수 : 2,436성현모
부동산 공부를 오래 하는 것은 부동산 투자에 큰 의미가 없다.

부동산 공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신뢰가는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다.

◆ 부동산 공부해 봐야 도움 안 된다

우리가 부동산 공부를 하는 이유는 좋은 물건을 싼 값에 싸서 부동산 재테크를 통해 돈을 벌기 위함이다. 세미나와 학원, 경매 등에 사람이 몰리는 것이 다 이런 이유 때문이다.

하지만 부동산 공부를 제대로 하려면 시간만 10년 이상 걸린다.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좋은 물건을 찾는 것인데 공부한다고 해서 좋은 물건이 찾아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부동산을 공부한다고 시간을 보내다가 부동산 가격만 오르는 것이 현실이다.

부동산 공부는 좋은 물건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안목을 기르는 수준이면 충분하다. 대신 좋은 물건을 찾아줄 수 있는 사람을 구하는 것이 훨씬 현명하다.

◆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보물찾기’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좋은 부동산을 찾는 것이다.

보물은 보물섬에 있다. 인근에서 눈을 부릅뜨고 있어야 찾을 수 있다.

주말마다 중개업소를 들락날락하거나 인터넷에 올라온 광고 매물을 찾는 것을 놓고 좋은 물건을 찾고 있다고 착각하는 사례가 많다.

중개업소에 좋은 물건이 나오면 먼저 중개업소가 거래한 다음 기다리고 있던 VIP 손님에게 중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반손님이 만나는 물건은 안 팔리고 남아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중개업소 사장이나 부동산 전문가를 내 편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부동산은 찾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받고 사는 것이다. 단 전화 값은 지불해야 한다.

◆ 보물 찾아주는 전문가를 내 편으로 만들어라

보물을 찾아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

한 동네에서 실력있는 중개업소 가운데 신뢰가 가는 인물을 찾아야 한다. 유명 유튜버보다는 저서 3권 이상을 저술하고 강의를 10년 이상 했으며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 등도 믿을 만하다. 평판도 확인해야 한다.

만나자마자 주는 물건은 대개 좋은 물건이 아니다. 정성을 다해 기다릴테니 좋은 물건 나오면 연락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단 그만한 보상은 치르겠다고 약속한다.

좋은 물건은 쉽게 나오지 않는다. 진득하게 기다려야 한다.

기다리다가 지루하다고 혼자서 덜컥 물건을 사지 말아야 한다. 가끔 전화해서 기다리고 있다고 알려주는 센스도 필요하다.

기다리는 동안 지역에 대한 공부, 좋은 부동산이 무엇인지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본인이 이해하지 못하면 살 수 없다. [장인석 착한부동산투자연구소 대표] 
<저작권자 © 채널Who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