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총선
2024 총선
기업과산업  건설

현대건설, 디자이너와 협업해 디지털체험 중심의 브랜드 캠페인 시작

감병근 기자 kbg@businesspost.co.kr 2020-10-21 11:34: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건설이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디지털 체험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현대건설은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채널을 통해 브랜드 캠페인인 ‘이매지네이션(IMAGINATIO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건설, 디자이너와 협업해 디지털체험 중심의 브랜드 캠페인 시작
▲ 안정훈 디자이너가 만든 안전모 작품. <현대건설>

이번 캠페인은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사진전 등의 형태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해 증강현실 등을 활용한 디지털 체험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건설 is 상상력’을 주제로 젊은 디자이너들과 협업도 진행한다.  

안정훈, 아리, 이성동, 임보영, 김이홍 등 디자이너들은 건설현장 안전모에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를 접목해 상상력을 표현했다. 

이 작품들과 제작 과정은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인스타그램 애플리케이션으로 촬영할 때 얼굴을 인식해 그래픽을 더하는 ‘인스타그램 AR(증강현실)필터’도 캠페인에 활용해 젊은 세대의 호응을 이끌어낸다는 계획도 세웠다. 

현대건설 AR필터는 △현대건설 글로벌 랜드마크 투어편 △현대건설 상상랜드 패밀리편 △현대건설 매거진 표지모델편 등 3종으로 제작됐다. 

현대건설은 브랜드 캠페인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대건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AR필터를 활용해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응모가 이뤄진다. 

현대건설은 참여자 140명을 선정해 에어팟프로(5명), 얼킨 티셔츠(15명) 등을 제공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색다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작품과 가상경험을 통해 고객이 더욱 친근하게 건설을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현대건설은 업계 최초로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향후 SNS를 포함한 디지털마케팅을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인기기사

[현장] HLB 주총장에 리보세라닙 FDA 승인 소액주주 기대감, "우리 고니 하고 싶.. 장은파 기자
간암 신약 성과 앞둔 HLB 진양곤 "경쟁 상대는 로슈, 주주환원은 강력하게" 장은파 기자
[조원씨앤아이] 비례 조국혁신당 29.5%, 지역구 민주 46.8% 국힘 38.4% 김대철 기자
중국매체 "LG엔솔, 중국 난징시와 8억 달러 규모 배터리 공장 건설 양해각서" 김호현 기자
마이크론 HBM 메모리 생산에 집중,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점유율 추격 전망 김용원 기자
[피엠아이] 서울 용산, 국힘 권영세 37.4%로 민주 강태웅 25.3%에 앞서 김대철 기자
[총선핫스팟] 세종갑 국힘 류제화 vs 새미래연합 김종민, 민주당 표심 어디로 류근영 기자
삼성전자 HBM 출하량 2.9배 늘린다, 하반기 SK하이닉스 추월 가능 나병현 기자
[총선핫스팟] 김포갑 총선 리턴매치, '정권심판' 민주 김주영 vs '서울편입' 국힘 .. 조장우 기자
[조원씨앤아이] 윤석열 지지율 40% 아래로 하락, ‘이종섭 사퇴해야’ 61.5% 조장우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